본문 바로가기

기본개념

절제력에 대한 오해



 모든지 넘처나는 요즘시대에 가장 필요한것이 자제력 혹은 절제력이라는 말에 공감 하시나요? 건강한 몸을 위해서 필요한것이 절제력일까요? 벽에 붙여놓고 하루에 한번씩 봐도 좋은 글이 있어서 옮겨 적습니다.


 절제력이란 존재 하지 않습니다. 오직 사랑만 있을 뿐 입니다. 우주에서 가장 창조적이고 강력한 힘이 바로 사랑입니다. 여러분은 바로 여러분이 가장 사랑한 결과물 입니다. 여러분은 치킨보다 정교하게 다듬어진 식스팩을 더 사랑할 수있고 반대로 빨래판과 같은 복근 보다 치킨을 더 사랑 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 합니다. 자신은 절제력이 없다거나 빵,과자, 인스턴트 음식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에 빠져있다고 자책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대신 스트랭스보다 해로운 음식을 더 사랑한다고 인정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아니라면 여러분 자신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진정으로 사랑하는것은 무엇입니까? 

  자부심은 스스로 판단하는 자가판단의 반영입니다. 자부심을 키우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신체와 정신의 스트랭스를 모두 증가시켜주는 진정으로 사랑스러운 선택을 하는것 입니다. 예를들어 체육관에서 여러분이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한다면 레그 익스텐션 머신이 아니라 바벨을 짊어지고 스쿼트를 선택할것 입니다. 야식을 먹을때도 여러분이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한다면 유전자 조작 식품과 각종첨가물이 들어간 배달음식이 아니라 채소와 물을 마실것 입니다.    


 아주 어려운 선택과 맞닥뜨릴 때는 "전문가라면 과연 무엇을 추천할까?"라고 여러분 자신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운동을 할때 예를들면 운동전문가는 신체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따르는 운동을 선택하라고 할 것이고 간식을 먹을 때면 영양관리사는 설탕, 밀가루, 이스트로 만들어진 빵 대신 과일과 채소를 추천 할것 입니다.  

 

낡은 개념의 자제력으로 부터 자유로워 지는 방법


1. 여러분의 모든 선택은 여러분이 진정으로 사랑한 결과물이라는것을 받아드립니다.

2. 사랑은 우주에서 가장 위대하고 창조적 힘이기 때문에 현명하게 사용합니다.

3. 외부의 것들 보다 여러분 자신을 사랑합니다.

4. 여러분 스스로를 자신을 자신감이 쑥쑥 자라난다고 대우 해줍니다.

5.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이 만들어낸 결과에 "와 자제력이 끝내주네요"라고 말한다면 "아니요 저는 제 자신을 위해 사랑스러운 선택을 할뿐입니다"라고 답합니다. 긍정적인 행동을 강화하면 스트랭스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여러분 스스로가 진가를 알아본것에 대해 감사해 합니다. 진정으로 사랑하는 선택을 할때마다 스스로에게 "날 위해 사랑스러운 방법을 선택해줘서 고마워"라고 말합니다. 사랑스러운 부모님처럼 자신에게 말을 더 할 수록 더 빨리 성장 합니다. 예를들어 오랫동안 벼르고 있던 중량의 스쿼트를 해내고 여러분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넌 정말 정신력이 대단하구나 놀랍다 역시 ○○○야!" 큰소리로 말하면 주변사람들이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 하겠지만 마음속으로 생각하는데 뭐 이상할게 있겠습니까? 이렇게 자신이 했던 행동을 해설하듯이 말하고 성공한것에 대해 보상을 하면 성공의 규모와 빈도가 증가할 것 입니다. 단기든 장기든 목표를 이룰 때마다 작은것이든 큰것이든 스스로에게 선물을 줍니다. 더 좋은게 생기면 오래된것은 감사할 만한 사람에게 줍니다. 잡다한것을 치우면 더 성장합니다. 

7. 자신을 더 믿을 수록 권위 있는 사람들의 충고를 더 객관적으로 받아 드릴 수 있습니다.


힌두교 신자 한명이 말했습니다 "이 세상이 바로 우리다." 여러분의 주변환경을 보는데 진저리가 나십니까? 그렇다면 여러분이 직접 스스로 자신을 바꿔 여러분이 이 세상에서 보고 싶어하는 그 변화가 되시기 바랍니다. 


http://www.charlespoliqu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