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

체지방을 불태워 날씬해지고 싶은 분들이 할 수 있는 최악의 6가지 행동.

재미있는 광고가 있어서 옮겨 적어 봤습니다. 결국엔 진짜 방법을 알고싶으면 책을 사라는건데 제목만 명심하고 운동해도 살빼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http://www.maxworkouts.com 


#1: 고립운동 하기




이두 컬과 삼두 킥백같은 고립운동을 하는것을 해봤자 아무런 효과도 주지 않습니다. 이러한 한가지 근육을 움직이는 간단한 동작은 여러분의 근섬유를 충분히 자극시키지 못하여 탄탄한 근육을 키우거나 충분한 에너지를 쏟아 여러분의 칼로리를 태우는데 아무런 도움이 안 됩니다.
 
만약 탄탄한 근육을 만듬과 동시에 지방을 태우게 되면 아주 좋은 근선명도를 얻게 될 것 입니다. 여러분은 가능한한 동시에 많은 근육을 자극하는 동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동작을 사용해야만이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것 입니다.

이둘은 헬스장에서 중년 남성여성들이 흔히 하는 운동인데 자신이 살을 빼고싶다면 당장 이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실수 #2: 머신에서 운동하기
 



화려한 머신을 보면 헬스클럽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머신들은 앉아서 신발끈을 묶거나 숨을 고를때나 사용 하는 겁니다! 머신의 문제는 이것입니다. 여러분 몸의 자연스러운 이동을 변하게 만들고 여러분의 가동범위를 제한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근섬유를 완전하게 활성화 시키는 능력을 심하게 제한 시킵니다. 고로 체지방을 태우는데 비효율적이며 근 선명도 또한 적게 얻을것입니다. 가장 최악은 머신을 사용하면서 여러분의 관절에 엄청난 압박을 줄 수 있어서 부상을 입게 할 수 있습니다.

빠른 결과를 얻고 싶다면 여러분의 몸이 완전한 범위의 동작으로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게 하여 신진대사를 급등시키고 여러분의 신체 전반을 탄탄하게 만드는 운동을 선택해서 하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 글의 목적은 지방을 없애는 것입니다. (머신에 대한 위의 글은 제 의견이 아닙니다.) 


실수 #3: 심장강화운동 (cardio) 오래 하기

 

몸무게를 빼거나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심장강화운동 (우리나라에서는 유산소 운동이라고도 하는)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심장강화운동에는 올바른 방법과 틀린 방법이 있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는 훈련이 아니라 효율적인 심장강화운동을 해야 합니다. 

어느 헬스장에서나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제가 한시간 반 정도 운동할동안 운동 시작부터 끝날 때 까지 계속 천천히 달리는분이 계십니다. 이분은 그냥 관절을 망치면서 시간만 낭비하는 분입니다. 지방을 태우려면 땀이나면서 숨이 헐떡거리게 고통을 느낄만큼 힘들어야 살이 빠지는 겁니다. 숨이 차지 않는 운동은 효과가 없습니다.

실수 #4: 6팩을 만들기 위해 크런치와 싯업 하기

 

빨래판 복근을 만들고 싶은데 크런치나 싯업을 한다고 6팩이 생기지 않습니다. 복근을 목표로 하는 어떠한 운동도 6팩을 만들어 주지 않습니다. 복근이 들어간 모든 운동은 시간낭비 입니다. 여러분의 복근을 더 이상 선명하게 하지 못하며 어떠한 지방도 태우지 못합니다.

복근을 조각하기 위한 비법은 허리속에 숨어있는 없애기 힘든 지방층을 태워 없애야 합니다. 

숨이 차고 힘들어서 하기 싫은 심장강화운동 + 전신을 사용하는 다관절 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태워야지 한번에 20번 50번 하는 크런치와 복근을 드러내는것은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실수 #5: 같은 운동을 하고 또 하고 반복하기

 
 
똑같은 운동을 반복하는것은 결실을 얻는것을 그만두기 위한 확실한 방법 입니다. 우리 몸은 우리가 잘하는것에 익숙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운동에 적용시켰을경우 몸이 발전하면서 변화가 생기는 것을 보고 싶다면 반드시 변화를 주는것을 시작 해야 합니다.
 
우리의 몸은 엄청나게 빨리 적응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때가 바로 정체기가 와서 발전을 멈추게 되는 때 입니다. 


실수 #6: 운동을 오래하기

 


더 오래 운동을 한다고해서 더 나은 그리고 더 빠른 결과를 받는것과 비례하지 않습니다. 만약 헬스클럽에서 뼈빠지게 운동하고 몸에 눈에 띄는 변화가 없다면 여러분은 더 이상 같은 운동을 하지 못하며 다른 결과를 기대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