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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병의 맨몸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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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개념

3. 초보자 필수! 기본운동

멸병 2011.09.06 17:52
맨몸운동은 진행 순서가 정말로 중요합니다. 진행 순서를 무시하고 무리한 시도를 하면 관절이 상하는 부상이나 원하는 동작이 시도 조차 되지 않아 운동의 흥미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비록 맨몸운동이 난이도가 엄청나게 높지만 다행히도 우리에겐 지레의 비가 있습니다. 같은 동작이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동작에서 평생 못해볼것 같은 동작까지 지레의 비를 통해서 수준을 높혀 갈 수 있습니다.


첫째. 물구나무 서기

 

 물구나무 서기는 거의 모든 체조 동작에 영향을 줍니다. 물구나무 팔굽혀펴기/자유 물구나무/ 물구나무 밀기는 모든 밀기 동작과 균형을 요구하는 동작에 엄청난 영향을 줍니다. 또한 코어 스트랭스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둘째.  L-sit

 

 L-sit은 다른 동작을 하기전에 수행해야할 가장 중요한 정적 운동중 하나 입니다.
 L-sit 30초 * 3 set는 플란체 훈련을 시작 하기전에 할 수 있어야 할 기본 조건 입니다.
L-sit 60초가 수월해지면 스트래들 L로 넘어가야 합니다.




셋째. 저먼 매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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