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개념

10. 여러분은 운동일지를 쓰시나요? 운동일지의 중요성




맨몸운동은 무슨 동작을 하는가보다 어떻게 하는가가 중요합니다. 그런데 자신만의 운동일지를 만드는것 또한 운동을 어떻게 하는가 만큼 중요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중요성을 모르고 계십니다. 기계체조를 사용한 맨몸운동을 하기로 결심했으면 하고 싶은 목표 동작이 있을겁니다. 운동일지를 작성 하지 않으면 자신이 어디까지 왔는지 어떻게 알것이며 자신의 목표에 얼마만큼 다가왔는지 어떻게 알겠습니까?

자신이 몇주째 제자리 걸음만 하고 있다면 발전이 없어서 힘들고 재미가 없다면 자신이 쓴 운동일지를 보면 됩니다. 운동일지 속에 자신이 왜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발전하고 있는지 그속에 해답이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는 이제까지 열심히 해왔지만 귀찮아서 세트수를 채우지 않고 도주에 포기한 날, 힘들어서 평소보다 운동 강도를 줄인 날 그리고 며칠은 운동을 건너뛴 날 모든 사실이 운동일지에 다 남아 있습니다.   

운동일지를 지금 부터 시작해서 한달만 해보세요. 한달만 지나도 엄청난 자료가 됩니다. 다음 훈련을 뭘 해야할지 운동계획을 쉽게 세울수 있으며 자신이 어디서 발전했는지, 휴식은 제대로 했는지, 운동강도 조절은 잘 했는지, 기록이 더 떨어졌는지,  다음동작을 달성하기 위해 전 동작을 얼만큼 훈련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자료를 통해서 자신이 얼마나 더 훈련하면 다음 동작을 달성 할 수 있을지 예측 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가입자수가 2천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노인을 제외하면 젊은이들 90%가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고 봐도 될텐데요. 하루에 1분만 투자해서 오늘 한 운동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구글 캘린더에 입력하세요!

'기본개념'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FBE 동작 모음 총정리  (48) 2011.11.13
11. 훈련일정 만들기 총정리  (33) 2011.10.26
9. SS를 적용한 FBE 훈련 방법  (2) 2011.10.12
8. FSP 훈련 계획 두번째  (20) 2011.09.28
7. FBE 훈련 계획  (9) 2011.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