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연성

부상을 피하기 위한 필수 운동 손목 팔굽혀펴기





손목 팔굽혀펴기는 매일같이 하는게 좋습니다. 바닥이 딱딱하면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방석위 손을 두고 하는게 좋습니다.

처음에는 동영상처럼 완전한 손목 팔굽혀펴기가 너무 어려워서 할 수 없을 겁니다. 따라서 무릎을 구부리고 하는것을 추천 합니다. 그래도 어렵다면 다리를 피고 Pike 자세에서 엉덩이를 더 많이 접고 엉덩이를 뒤로 더 빼서 수행합니다.
 
능력이 향상할수록 몇가지 방법으로 강도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1) 손목을 구부리고 펴는 속도를 점점 낮춥니다. 이것은 팔꿈치를 접었다 펴는 속도를 말하는게 아니라 손목을 접었다 펴는 속도를 말 하는겁니다. 속도를 느리게 하면 매우 힘들어집니다.

2) 팔목 팔굽혀펴기 중에 팔꿈치를 접는 각도를 줄입니다. 최종적으로 팔을 완전히 편 상태로 팔목만 구부렸다 펴는 동작이 됩니다.
 
3) 발을 벽에다 대고 발의 높이를 점점 올립니다. 절대로 훈련마다 발의 높이를 성급히 올리지 않습니다. 한번 정한 발의 높이는 최소 6주를 유지 합니다. FSP처럼 함부로 강도를 조절하면 100% 부상이 옵니다. 

4) 괴물은 물구나무 자세에서 손목 팔굽혀펴기를 합니다.


이 운동은 스트랭스 훈련이 아닙니다. 하루아침에 손목이 좋아지길 기대 해서는 안 됩니다. 최소한 몇달을 투자해서 강한 손목을 갖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고급동작은 고급 동작만 한다고 해서 만들 수 있는게 아닙니다. 팔목 팔굽혀펴기 같은 기본적인 동작으로 기초가 쌓인 사람만이 플란체같은 높은 수준의 동작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초 동작을 꾸준히 하면 반드시 큰 효과를 보실겁니다.

이밖에도 이 동작과 이어지는 손목 준비운동이 있는데 다음번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