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주간 맨몸운동 소식 #1




1. Carucyn 새 동영상




유튜브에서 가장 군더더기 없는 플란체 동영상을 올렸던 Carucyn의 새 동영상 입니다. 2:18 부분에서 시작하는 밀기 스트렝스는 정말 대단합니다. 






2. 스트랭스 세션 7



 

호주에서 사는 185cm 장신의 조건을 가지고 맨몸운동을 하는 사람입니다. 댓글을 보니 하루에 운동을 할때 2-3시간을 한다는것 같네요. 죽이 맞는 친구와 같이 하는것을 보니 부럽습니다. 








3. 힘 물구나무 팁




전직 체조선수였던 루이스의 힘 물구나무 팁입니다. 주 요지는 손바닥을 발끝 바로 앞에 두라는것 그리고 허리를 펴고 다리를 올리기 전에 어깨를 완전히 펴서 상체가 이미 물구나무 자세되게 만들라는 것 입니다. 








4. 올림픽 기계체조 링기술 사용시 근육 활성화 




링은 다른 도구와 다르게 당기기와 밀기가 모호해지는 도구 입니다. 그래서 편팔(Straight arms)과 굽힌팔(Bent arms)로 구분하는데요. 이 동영상에서는 편팔 기술인 십자버티기, 프론트레버, 말티즈 기술 사용시 근육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보여줍니다.  









5. 손가락 플란체 푸시업




보는것만으로 손가락 골절될것 같아요.










6. 역 머슬업 



속성이 달라서 비교하기는 힘들지만 굳이 비교하자면 자기 체중의 바이셉컬보다 어려운 역 머슬업입니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신경이 미친듯이 흘러야 하는 기술입니다. 


역 머슬업 튜토리얼이 유튜브 스트랭스 프로젝트에 한달전 올라왔는데요.



하지만 이런 고급기술은 단순히 인터넷에서 3:30 동영상짜리로 배울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이 기술을 하기전에 뭘 할줄 알아야 하는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가 진짜 유용한 튜토리얼이 되겠습니다.










7. 리틀비스트티엠의 턱 플란체


  

과거 괴상한 자세로 해놓고 혼자 풀 플란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올려 수없는 지적을 당한 100kg가 넘는 거구의 리틀비스트티엠이 마음을 열고 자세를 다듬기 시작 했습니다. 발전하는 모습이 멋있습니다.











8. 220만원짜리 자격증?



http://www.dragondoor.com/workshops/details/pcc001/


Al Kavadlo 미소를 잃지 않고 운동을하는 사람으로 유튜브에서 한번쯤 보셨던 사람입니다. 이 사람이 파는 자격증 명이 PCC( Progressive Calisthenics Certification) 입니다.


테스트


1. 풀 스쿼트:                   40 회

2. 풀 푸시업:                   30 회

3. 매달려 무릎 올리기:      20 

4. 풀 푸시업:                   10 

 

총:    100 회


약 팔고 있네 라는 표현을 이럴때 쓰는게 아닐까요









9. 트리플 살토?




로봇이 공중 3회전 착지를 할 수 있을까요? 여기서 가속을 주는 구간과 손을 놓는 위치가 중요할것 같네요.







10. 핸드 발란서 Ricardo Sosa




머리속에 그리는 동작을 자유자제로 한다는것을 이걸 두고 하는말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