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12

절대로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해서는 안 되는 이유 여러분은 절대로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운동은 우리가 살을 빼려고 사용하기에는 지나치게 좋은 도구이기 때문 입니다. 게다가 살을 빼기위해서 운동을 하다간 살이 더 찔수도 있습니다.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냐구요? 어이가 없어서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려는 분들, 잘걸렸다 코웃음을 치면서 즐겨찾기 운동폴더에 추가해 놓은 저명한 학술지에 나온 논문 데이터 링크를 가지고 반박을 하려는 분들, 상의를 탈의한 엘리트 올림픽 선수들의 증거 사진을 보여주려 하는 분들. 잠시만요? "살을 빼려고 운동을 해서는 안 된다." 이렇게 비과학적이지만 포괄적인 생각으로 문제에 접근하면 본질을 볼수 있습니다. 물론 운동을하면 선명하고 날씬한 몸을 만드는것이 가능하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몇가지를 빼고..
쉽게풀어쓴 훈련계획 설정하기 中 상편의 골자는 우선 가장먼저 우리몸에 기본적인 기반을 다져놔야 빌딩을 세우든 주택을 세우든 할 수 있다는것 이었습니다. 고층 아파트나 빌딩을 본격적으로 짖기전에 마이크 타이슨의 목처럼 굵어 보이는 파일을 땅에 심는 작업 처럼 스트레스가 많은 체조기반 운동 특성상 기본적인 신체를 먼저 갖추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파일을 박는 작업이라고 볼 수 있는 기본적인 최대 스트랭스를 키우기 위해서 필수조건을 하게 됩니다. 필수조건을 통해서 기본 스트랭스의 질이 좋아질수록 파일 하나하나가 더 견고해 지게 됩니다. 여기서 스트랭스란 힘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갑자기 "최대 스트랭스는 5x5가 맞지 않나요?" 라고 질문 하시는 분은 없길 바랍니다.. - 어떠한 활동이든 기초부터 시작은 만고의..
니들이 비만을 알아? 아니 이렇게 성실하고 준비성이 뛰어날수가!? 내후년 2016년 겨울을 준비하는걸까요? 이미 추위는 찾아오고 눈이 내려, 온 세상이 하얀 한겨울임에도 지금도 열심히 월동준비를 위해 뱃속에 음식을 열심히 저장하다 작년엔 삼중턱이였는데 거울에 비친 차곡히 접힌 사중턱을 보고 세삼스럽게 덜컥 겁이난 6년째 매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28세 여성 나고민씨는 맛있는 음식사진과 화려하고 때로는 수수한 옷을 입은 잘빠진 헐리웃 여배우 직찍이 올라오는, 평소 업무시간에 몰래 들어가는 카페에 이러한 메시지를 남깁니다. 나고민 (28세, 회사원) : "제가 중요한 사정이 있어서 2개월안에 15키로 빼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키로 킬로는 질량 단위가 아닙니다...) 유명 블로거들의 글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