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개념

기계체조 맨몸운동의 특징과 속성



http://bwsc.kr



 체조 선수는 힘이 세지만 선수들이 힘이 세지기 위해서 체조를 하는것은 아닙니다. 체조는 연기를 하는 스포츠이며 그 연기 하기 위해 필요한 동작이 아주 큰 힘이 필요할 뿐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기계체조를 시작한는 목적이 단순히 힘 측면이라면 수십년 역사의 기계체조의 장점을 10%도 이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중력으로부터 자유롭게 움직이는것이 체조의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그런데 좌식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이 자유롭게 움직이기고 싶기에는 장애물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수천 수만번 쳐봐야 하는 기타도 처음 연습을 열심히 하면 손가락이 아픈데 전신을 사용하여 이리뛰고 저리뛰는 체조는 두말할것도 없습니다.


악기와 마찬가지로 체조도 수천 수만번의 반복이 있어야 자유자제로 표현하는 경지에 이르게 됩니다. 문제는 체조 20년경력의 선수나 지금 시작하려는 일반인이나 자기자신의 체중을 사용하는것은 똑같다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천 수만번의 반복을 할 수 있도록 버틸 수 있는 준비된 몸을 만들어야 하는것이 기초 숙제 입니다.


몸을 만든다는것은 힘과 그 힘을 자유자제로 내보낼 수 있는 유연성과 가동성을 갖추는것입니다. 여러분이 맨몸운동을 시작할때 롤모델을 목표로 두고 시작한것은 좋으나 나무보다 숲을보고 더 큰 관점에서 시작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것 입니다.

'기본개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  (1) 2018.01.06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봐야할 4가지 항목  (6) 2015.07.12
맨몸운동이란  (3) 2014.12.13
오버트레이닝이란? 下  (2) 2014.12.06
오버트레이닝 이란 上  (6) 2014.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