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구

책 소개 : Overcoming Gravity



Overcoming Gravity : A systematic Approach to Gymnastics and Bodyweight Strength

두께 : 542쪽

저자 : Steven Low

출판사CreateSpace 

언어 : 영어 

 ISBN-10: 1467933120    ISBN-13: 978-1467933124

    가격:49.95$





저자 스티븐 로우는 전직 기계체조 선수이며 Gymkana troupe에서 몸담은 경력이 있습니다.









 얼마전에 올렸던 맨몸운동 난이도도 이 스티븐 로우가 만든것 입니다. 스티븐 로우는 동작을 단계별로 나누어 수준마다 훈련을 어떻게 짜야할지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1장에서는 맨몸운동의 기본개념과 스트랭스 생리학 기본, 목표설정, 준비운동, 부상, 계획짜기 등등 개념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2장에서는 부상과 부상을 위한 재활운동 그리고 유연성, 이동성, 영양에 관하여 나와있습니다. 3장에서는 수준별 동작 설명과 함께 어떻게 훈련을 구성하는지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저자는 밀기와 당기기를 어깨의 움직임에 따라 두가지로 분류하고 훈련구성의 균형을 강조 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도 수직,수평 밀기 수직,수평 당기기를 각각 조합해서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좀더 쉽게 좀더 흥미롭게 정보를 제공하여 독자를 유혹하여 혼란 시키는 헛소리 마케팅이 없습니다. 




  위 난이도 표에 나온 모든 동작을 그림과 함께 설명해줍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중요한 정보는 보이지 않고 간략한 설명만 나오고 있습니다. 동작과 자세 설명의 대부분은 소머코치의 책을 다시 쓴것에 불과 합니다. 머슬업 설명 그림에서 동작 설명이 부족하거나 틀린부분도 보입니다. 완벽한 수직 머슬업이 스트래들 프론트레버에서 턱 플란체로 이어지는것과 난이도가 같다고 설명 하는 난이도 설정에도 오류가 간간히 보입니다. 또한 저자 스티븐 로우는 링 수평 정지자세인 말티즈도 못하는 수준인데 훈련 구성을 보면 자신이 하지도 못하는 수준의 훈련을 구성하고 그리고 해당 수준에 맞지 않는 무리한 훈련을 써놓는 무리수가 보입니다. 소머코치의 책과 차별화를 두기 위하여 무리하여 동작을 끼워 넣은것이 보입니다.


 소머코치의 책을 읽은 사람이 소머의 포럼에서 정보와 책 내용을 합치고 정리해서 쓴 책에 불과 하다는 것의 저의 생각 입니다.



코치 소머는 본인의 책 2판에서 물구나무서기와 유연성에 대한 부분을 합쳐서 디지털 버전(PDF)과 함께 출판한다고 했으니 그책을 구입하는것이 큰 도움이 될 것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