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개념

멸병의 추천 홈페이지

사이트명을 누르면 이동합니다.

단순한 외관이 아니라 진짜 건강한, 정신과 육체가 균형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자료가 있는 사이트를 모아 소개 합니다.



'크리스토퍼 소머'라고하는 북미 청소년 국가대표 코치가 운영하는 이곳은 제 블로그 자료의 9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도 맨몸운동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체계화 시켰습니다.


2. Gymnastics Coaching

 


전 종목 기계체조에 대한 소식을 볼 수 있는 블로그 입니다.



3. All Things Gym



유튜브에서 Basic Ring strength라고 치면 1,2,3으로 집에서 운동을 하는 Gregor라는 사람이 보이는데 이 사람이 마치 기계처럼 각종 체육관에서 하는 운동과 관련된 자료는 귀신같이 찾아내서 매일매일 정리하고 소개해주는 블로그 입니다. 제 동영상도 올려줬네요. 주로 파워리프트와 역도 그리고 기계체조에 관한 자료를 올립니다.



4. Higher-Faster-Sports



Kelly Baggett이라는 개인의 신체능력 향상에 관해 전체적으로 관리해주는 전문가의 홈페이지로 하체 즉 달리기, 점프력 향상에 관한 글이 많습니다.  



5. Charles Poliquin



많은 올림픽 선수를 배출해낸 스트랭스계의 본좌 입니다. 유럽 미국 대륙을 횡단하면서 세미나도 지속적으로 열고 유튜브에 동영상도 올려줍니다. 본인의 이름으로 영양제품도 팝니다. 스트랭스와 영양, 건강에 관한 자료가 있습니다.



6. Charles Poliquin의 스트랭스 질문과 답변




찰스가 여러사람들의 궁금점을 답변해주는 글을 연재했는데 그것을 모은것 입니다.


 

7. T-nation




각종 운동 방법이나 영양에 관한 자료가 쏟아지는데 스테로이드나 각종 보충제를 부추기고 상업적인 곳이라서 크게 신뢰는 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소머코치의 자료를 상업성이 있는 이곳에서 사용하여 마찰이 크게 있었기 때문입니다.



8. Stronglifts 5x5




제목처럼 중량운동을 다루는 블로그 입니다.



9. Kitlaughlin의 스트레치 요법


스트레치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있으니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10. Trickstutorials

유연성 A 부터 Z 까지 있습니다. 


11. Gray Cook의 Functional Movement Systems




우리몸의 움직임에 대한 고찰입니다. 



12. 3D 인체 해부학



근육, 골격, 신경, 기관등 모든것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13. 학술지




Annals of Nutrition&Metabolism




Europe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Journal of Strength & Conditioning Research




Journal of Bodywork and Movement Therapies



학술지는 매우 다양하지만 제가 보는것만 소개합니다. 학술지를 위의 홈페이지에서 PDF로 혹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앱을 통해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실험을 통해서 연구 결과를 증명해내고 결과를 보여줍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운동의 당위성을 알 수 있습니다.